반응형

코스트코는 매년 2회 타이어 행사를 하는데요. 미리 말씀드리자면 전국에서 제일 싸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전국 최저가랑 비교해봐도 크게 차이나지 않으며 편리성과 신뢰성때문에 타이어 교체할 때가 되면 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기사를 보시면 믿을만하고 고객 위주로 생각하는 곳인 코스트코에서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 마음이 놓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타이어 교체 중 휠 망가뜨리고 “위험하니 휠도 바꾸시라”(영상)

차량 블랙박스에 휠 훼손 장면 고스란히 찍혀타이어뱅크 측 “사실관계 확인되면 가맹 해지” 타이어 정비업체 직원이 고객의 자동차 휠을 일부러 망가뜨리는 장면이 차량 블랙박스에 포착돼

www.seoul.co.kr

마음 놓고 믿고서 타이어 교체를 맡기고 쇼핑을 하고 있으면 전화가 오니까 말 그대로 쇼핑하시는 동안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타이어를 언제 교체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만약 차량이 출고하고 나서 4만~7만 키로에 있고 구동하는 타이어 홈이 나머지 타이어 홈보다 깊이가 얕다면 교체시기입니다.

코스트코 타이어 행사 기간

2023년도 후반기 타이어 행사는 10월30일(월) ~ 11월12일(일)까지 2주간 하는데요.

2023년도 전반기 타이어 행사는 5월8일(월) ~ 5월21일(일)까지 2주

2022년도 후반기 타이어 행사기간은 10월24일(월) ~ 11월6일(일)까지 2주간

아래 있는 전화번호로 행사 기간 전에 전화해서 자신의 차량에 맞는 타이어가 있는지 확인하고 상담을 받으시면 편리한데요. 문의하실 때 미리 자신의 타이어 사이즈를 알고 통화를 하셔야 하므로 차종으로 타이어를 확인 후 상담을 하시면 좋습니다. 간혹 온라인으로 타이어 가격이 안보이신다고 하는데요. '로그인'을 하시면 타이어 가격이 보입니다.

코스트코 타이어센터 전화번호(양재점에는 타이어센터가 없습니다)

행사기간 중에 주말에는 대기시간이 엄청나게 길어질 수 있으니 오랫동안 코스트코 안에서 머무실 것이라면 가능 할 수 있지만 가급적 주중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중에 방문하실 경우에는 월,화요일보다는 수,목,금요일이 좀 더 한산하며 주중에는 3시간 내에는 거의 완료가 됩니다.

코스트코에서 타이어 교체하는 법

1. 차량을 타이어 센터에 입고
2. 자신에게 맞는 타이어 확인 후 현장 결제
3. 작업 완료 후(전화옵니다)  차량을 찾으러 가면 됩니다.

코스트코에 가서 차량을 바로 타이어센터에 입고 시키면 되며, 이 때 대기 시간을 알려주는데요.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으면 현장에서 아무리 빨리 해달라고 해봐야 소용이 없으니 다음날을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타이어 교체비용 온라인 결제 시 주의 사항

주의 : 온라인에서 결제를 하실 경우 반드시 행사기간에 결제를 하셔야만 상품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타이어 행사기간은 10월30일부터인데 10월26일날 결제를 하고 30일 장착을 하러 가신다고 해도 상품권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반드시 행사 기간중에 온라인 결제하거나 아니면 현장 결제를 해야만 상품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행사기간 중에 온라인 결제 후 반드시 행사종료 후 1주일 이내에 방문장착을 하셔야만 상품권이 지급 됩니다.

📢 예) 10월30일(월) ~ 11월 12일(일) 사이에 온라인으로 타이어를 결제했다면 타이어 장착 안내는 11월20일 이후로 지정을 받게 되시는데요.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행사기간에 방문하시면 장착을 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지정된 날짜가 아니더라도 해당 주(12월 4일)까지는 가셔야 상품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품권은 코스트코에서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타이어 업체에서 지급하기 때문에 그런 것이니 행사기간 및 온라인 결제고객 타이어 장착기간 종료 날이 지나고 나서 코스트코 고객센터에 상품권을 달라고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2% 적립

많은 분들이 타이어 교체는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2% 적립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계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타이어 장착비만 적립이 안됩니다.

타이어 장착비는 개당 6천원이며 4개를 장착할 때 총 24000원의 비용이 들어가는데요.

타이어 가격은 이그제큐티브+현대카드로 총 5%(현대카드 월50만원 이상 사용시)의 적립을 받을 수 있으며 개당 6천원하는 타이어장착비는 5% 적립이 불가능합니다.

타이어교체 행사 상품권

타이어를 교체하면 코스트코에서 쓸 수 있는 상품권을 주는데요.

일반타이어, 고급타이어에 따라서 7만원~12만원 상품권이 나오니 이 것 역시 자신의 타이어로 어떤 타이어를 선택할 것이지 미리 전화상담을 해보시면 편리합니다.(단,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에서만 12만원짜리 상품권 타이어등급이 있으며 미쉐린 타이어는 12만원짜리 상품권은 없습니다)

가격비교

사이즈 225/55R17로 가격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에서는 해당 타이어의 가격이 151900원에 4개 구매해서 교체(6000원씩)시 631,600원이며,

인터파크에서 최저가로 무료장착까지 하면 4개에 564,640원입니다.

하지만 코스트코에서 9만원 상품권을 주기때문에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은 541,600원이 되며 원 가격 607,600원에 5%가 적립되므로 3만원 가량이 적립됩니다. 즉 511,600원에 코스트코에서 타이어를 구매할 수 있는 것입니다.

코스트코에서는 휠 얼라이를 안봐준다는데요?

코스트코에서는 타이어 교체시 휠 얼라이먼트를 봐주지 않습니다.(휠 얼라이 보는 기계도 없습니다) 간혹 이 점 때문에 꺼리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주로 초고속으로 달리신다거나, 하체쪽에 사고가 있었거나 해서 타이어의 편마모가 걱정되신다면 따로 정비업소를 찾으셔서 휠 얼라이먼트를 보셔야 합니다만(비용은 국산차 5만원, 수입차 10만원 정도), 대부분의 차량은 타이어의 교체시기인 4만~7만 키로 달리고 바꾸기 때문에 휠 얼라이먼트는 크게 의미가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 휠 밸런스랑 헷갈리시는분들이 있는데요. 휠 옆에 조그만 금속을 붙여서 휠을 돌리면서 맞추는 '휠 밸런스'는 봐줍니다. (타이어를 휠에서 탈착했다가 새로 끼우면 휠 밸런스는 필수입니다.)

마지막으로, 코스트코에서는 현장에서 보는 가격이 더 저렴할 수 있으니 온라인몰에서만 보지 마시고 직접 전화해 보시거나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